955ecfb0f656a4313ed53b4555e03bda.png

 

지난 18일 방송에서는 이른바 ’포방터 돈가스집’의 사장 내외가 겪은 영업 방해와 더불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연이 전파를 탔다. 손님이 문전성시를 이뤘는데도, 가게와 전세 2000만원짜리 단칸방인 집을 정리하면 3000만원뿐이라는 게 사장 내외의 하소연이었다. 아울러 석연치 않은 이유로 포방터 시장을 떠나 제주도로 이전을 결심한 사연까지 담겼다.

이에 온라인에서는 돈가스집의 이전이 포방터 시장 상인회와 무관치 않다는 의혹이 일었고, 이를 확인하고자 포방터 시장을 찾아 상인 여럿의 말을 들었고, A씨는 ’야유회 찬조금’을 언급했다.

그는 “(방송 출연) 가게들이 얼마만큼 찬조한지는 알 수 없지만 돈가스집이 떠나간 원인 중 하나라고 본다”며 “그간 돈가스집 사장 내외와 상인회 간 갈등이 있었고, 점점 커져왔던 것으로 알고 있다”고 조심스레 털어놓았다.

상인회가 요구했다는 찬조금 규모가 정확히 얼마나 되는지 확인할 수 없었으나 여러 상인의 전언을 토대로 하면 100만원 안팎으로 추정된다.

작년 11월 방송 후 포방터 돈가스집을 찾는 대기 줄이 인근 주택가 골목까지 늘어서 이웃 주민의 끊임없는 민원을 받기도 했다.

지난 18일 방송에서는 민원 외 다른 사연으로 돈가스집이 포방터 시장을 떠날 수밖에 없었다는 사실이 드러났었다. 

 

 

 

포방터 시장 다른 상인 B씨는 지난 18일 방송을 보고 놀랐다고 전했다.

 

그는 “돈가스집 부부가 그렇게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줄 몰랐다”며 “(그런데도)

 

상인회가 야유회 명목으로 돈을 요구했다는 사실은 공공연하게 퍼져 시장 상인이라면 모두 알고 있다”고 말했다.

 

 

 

상인회장이 인근 새마을금고 이사장 ㄷㄷㄷㄷ

 

딱 지역 토박이 유지놈들 텃세 부리는 수법인듯

 

금고 이사장이면 돈도 제법 있을텐데 ㄷㄷㄷㄷ

 

 

 

아마도 100만원은 수많은 갑질 중에 한가지였을 뿐이겠지

 

주차장 만든다고 돈내놓으라고 했다는 이야기가 괜히 나온게 아닐테니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22&aid=0003424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