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정빛나 기자 = 프랑스 프로축구 2부리그에서 뛰는 석현준(29·트루아)이 병역기피자 명단에 포함된 것으로 17일 확인됐다.

병무청이 이날 홈페이지에 공개한 '2019년 병역의무 기피자' 명단을 보면, 석현준은 '허가 기간 내 미귀국' 사유로 이름을 올렸다.

석현준은 국외 여행 허가를 받은 뒤 만 28세였던 지난해 4월 1일 전에 귀국해야 하지만 이를 이행하지 않아 병역법 94조(국외여행허가 의무)를 위반한 혐의다. 이에 따라 병역 기피 사유도 '국외 불법 체재'로 기재됐다.

현행법에 따르면 병역미필자는 만 28세(연 나이 기준)가 되면 특별 사유가 없는 한 해외여행이 제한된다. 사유에 따라 만 30세까지 연장은 가능하지만, 병무청에서 특별 사유를 인정받아야 한다.

특히 병무청은 명단 공개에 앞서 올해 3월께 석현준 본인에게도 사전안내를 하고 6개월간의 소명 기회를 부여했지만, 석현준은 특별한 소명을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병무청이 이날 게시한 명단에는 석현준을 포함한 국외여행허가의무 위반자 87명 외에도 현역병 입영 기피자 118명, 사회복무요원 소집 기피자 26명, 병역판정검사 기피자 25명 등 총 256명의 인적 사항이 공개됐다.

모두 지난해 1월 1일부터 같은 해 12월 31일까지 병역을 기피한 사람들로, 소명 기회가 지난 뒤 병역의무기피공개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공개대상자가 확정돼 이름과 나이, 주소, 기피 일자, 기피요지, 법 위반 조항 6개 항목이 적시됐다.

병무청은 석현준을 포함해 전원을 병역법 위반 혐의로 형사고발 할 방침이다. 일부는 이미 사법처리가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2009년부터 아약스 AFC에서 뛰었기에 국내 리그 경험이 전혀 없어 상무 입단도 불가능..게다가 나이도 29살로 만 27살 이전에 가야하는

상무 입단이었으니....


꼼짝없이 군대 현역으로 가야하니 2시즌은 축구 못함...물론 군대스리가에서 미치도록 하겠지만;;;

현역보다도 축구는 많이 하겠으나....당연히 축구선수로 치명타


이도 저도 아니면 신체검사 4급받을 시에 K4 리그 입단가능이지만 여기도 결국은 2년을 (18달) 뛰지 못하는 꼴이라...



문제는 올해 8월 18일, 한국인 아내가 프랑스에서 아들을 낳아서  아버지가 되었다는 점! 태어난 아이 이름은 요셉. 


프랑스는 미국과 같은 속지주의 국적법 국가가 아니기에 아이는 한국 단일국적. 


프랑스 출생자가 13살까지 거주하면 시민권을 취득할 수 있지만, 저니맨인데다가 병역 미필인 

석현준이 그 때까지 프랑스에 머물 가능성은 아주 힘듬.


이럼에도 여태 어떤 반응도 없는데...나이 30되어가도록 유럽 여러 리그 뛰면서 그다지..좋게 보인 게

15~16시즌 프르투갈 리그 비토리아에서 리그 9골과 컵 대회 2골을 넣은 게 시즌 최다 11골을 넣은 것.

,,,,유럽에 언제나 남아있을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