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대생 대국민 사과문 바라는 보건복지부와 정반대 의견 모아



서울=뉴스1) 음상준 기자 = 한국의학교육협의회(이하 의교협)는 29일 대한의사협회 용산임시회관 7층 회의실에서 '제5차 확대회의'를 열고 의과대학 본과 4학년들이 의사 국가시험(의사국시) 실기시험에 응시하지 않은 것은 정부의 잘못된 정책에 대한 의사 표현이며, 정부와 여당이 결자해지 자세로 해결해야 한다는 의견을 모았다.

결자해지는 일을 저지른 사람이 일을 해결해야 한다는 뜻의 한자성어다. 의대생들이 의사국시를 거부한 것은 의대 정원 확대와 공공의대 설립 등을 정부가 무리하게 추진한 게 원인이니, 정부가 나서서 문제를 해결하라는 요구다. 정부가 국민 수용성을 고려해 의대생들의 추가적인 입장 발표를 기대하는 것과 정반대 결정이다.


한편 의교협은 대한의사협회, 대한병원협회, 대한의학회, 한국의학교육평가원, 한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협회, 한국의학교육학회, 대한개원의협의회, 대한기초의학협회, 전국의과대학교수협의회, 의학교육연수원, 국립대병원장협의회, 사립대의료원협의회 등 12개 단체의 협의체로 의학교육과 의사양성과 관련해 소속단체간 협의·조정·결정하는 연합체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2&oid=421&aid=0004901511